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FG241742 교과목명 디자인세미나1
강의학과 디자인학과(디자인예술학) 교수 전양진
교수소속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 이수학년
과목구분 과정구분 석·박사공통
이메일 yangj@mju.ac.kr 전화번호 031-330-6215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과목 소개: 강의 목표, 교재 제시, 평가방식 안내, 기말과제 소개
2주차 패션산업 특징: 패션산업 구조, 세계적 동향
3주차 패션마케팅 개념: 정의 핵심 용어, 마케팅 믹스
4주차 패션마케팅 환경: 거시적 환경, 산업환경, 기업환경
5주차 패션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모델, 정보처리과정, 의사결정과정, 영향요인들
6주차 전략적 마케팅: 세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제품 포지셔닝
7주차 패션상품과 브랜드 중요성
8주차 중간평가
9주차 패션상품 기획: 상품기획 과정
10주차 패션제품의 가격 특성: 가격의 의미, 가격변화의 요인, 패션제품의 가격전략
11주차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이해, 커뮤니케이션 유형1
12주차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이해, 커뮤니케이션 유형2
13주차 패션제품의 유통 과정: 유통경로, 패션소매업 유형, 최근 동향
14주차 온라인 패션마케팅: 온라인 쇼핑의 장점, 온라인 쇼핑몰 운영현황, 온라인 마케팅 유형
15주차 기말과제 발표 및 기말평가
16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