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봉사시간 적립 및 봉사학점 수강신청 및 취득 안내

  • 작성일2024.09.06
  • 수정일2024.09.06
  • 작성자 이*성
  • 조회수861

우리 대학교 사회봉사단에서는 봉사시간 적립 및 봉사학점 취득을 위한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봉사학점 수강신청(봉사학점 계획서 제출): 2024. 06. 14.() ~ 2024. 12. 09.()까지

-계획서: 수강신청 대체 서류로서 반드시 봉사시작 전에 제출 (업로드)

** 8학기 이내 재학생만 신청 가능 (휴학생, 초과학기생, 졸업유예자 신청 불가)

봉사학점 계획서 승인없이 진행된 봉사활동은 학점취득 불가

봉사시간 적립은 재학기간 중 활동한 봉사에 한해 인정(휴학생, 졸업유예 기간중 활동한 봉사는 봉사시간 미인정)

 

2. 봉사학점 수강신청 방법

. 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mjupsc.mju.ac.kr) - 별도가입 필수

. ‘봉사학점 계획서작성 후 봉사학점 계획서 제출에 업로드

  -봉사기관은 1365자원봉사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사회봉사단 사전 승인 봉사활동만 인정.

.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승인 여부 확인 후 봉사활동 시작

. 마감기한 내 보고서 및 확인서 대면 제출

봉사학점 관련 세부내용은 사회봉사단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숙지하세요!

.봉사학점 취득 절차

사전준비

계획서 제출

활동시행

결과제출

학점인정

명지대학교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가입

봉사활동 계획서 제출계획서 업로드

승인 여부 확인후

봉사활동 시작

확인서/

보고서

제출

(학생지원팀 방문)

단과대학

학점입력 후

확인

~학기말

~학기말

~학기말

~학기말

1~2월중


3. 보고서/확인서 제출 : 2024. 12. 13.()까지

    (제출처- 캠퍼스별 학생지원팀, 직접 제출)

.보고서: 봉사활동 후 활동내용 및 활동소감 작성하여 직접 제출

.확인서: 학교양식 확인서 ,인적사항, 봉사기관 직인, 봉사시간 인증서를 득해야 함.

            단, 봉사한 기관의 확인서를 따로 받은 경우 (1365, VMS ) 학교양식 확인서에 기관직인 생략가능 (개인인적사항+기관확인서 첨부)

 

4. MSI 봉사 시간 적립 안내

. 사전에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재학기간 중에 진행한 봉사 활동은 1365자원봉사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봉사 인증서를 제출하면 MSI에 봉사시간 입력 가능.

봉사시간 적립은 당해년도에 수행한 봉사활동에 한해 입력 가능

 

5. 기타사항

. 졸업대상자 봉사시간 적립은 20241213()까지 가능 (봉사 학점은 불가)

.정규 수강신청 과목 (MJ사회봉사, 교직이수 교육봉사 등) 중 진행 봉사 중복 인정 불가

해당 과목에서 봉사한 실적을 봉사학점으로 중복 활용할 수 없으며중복 활용 적발 시 추후 봉사학점 취소됩니다!

 

6. 문의처

.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02-300-1522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031-330-6039

 

 

2024. 9.

 

사 회 봉 사 단 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